허리 수술 후 병원과 요양병원을 거쳐 저희 집으로 모시면서 나름 준비가 완벽하다고 생각했었고, 부모님 위해 마련한 침대를 자신 있게 선보인 첫날밤 친정엄마는 매트리스가 바닥으로 꺼지는 느낌이라 잠을 잘 수가 없다고 하십니다. 병원의 전동침대에서 생활하셨기에 갑자기 바뀐 우리 집 매트리가 너무 푹신해서 잠을 잘 수가 없다고 하십니다. 저에겐 너무 괜찮은 매트리스인데 엄마에겐 딱딱하지 않으면서도 또 부드럽게 받쳐주는 매트리스가 아니었던 모양입니다.
그때 친정아버지를 위해 드모아 매트리스를 거실바닥에 미리 깔아 뒀는데 급하게 침대 위로 옮겼습니다. 친정엄마는 잠시 누워 보시더니 세상 편하다고 하십니다. 3단으로 접혀 이동도 편리했고, 두껍지 않아 침대 위로 올리기도 편하네요. 일단 누워보면 좋다는 것이 확연하게 느껴지는 제품으로 발바닥이 불편하신 아버지를 위해 거실 바닥에서 편히 누워 TV시청하라는 마음으로 좋은 매트리스를 미리 구입해 둔 것이 이리 친정엄마를 위한 효자 매트리스 노릇을 할 줄 몰랐기에 우리 모두 정말 다행이다 생각했습니다.
그렇게 우리 집에서 몇 달을 요양하시고 친정집으로 돌아가시고 즉시 같은 매트리스를 가족 모임 통장으로 바로 구입 후 배송했습니다. 허리 협착증 수술을 받은 환자에게 적절한 매트리스 선택은 수면 중 척추에 가해지는 압력을 줄이고 회복을 돕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드모아 에어웹 공법 Web(거미줄)매트리스 그물망 구조
드모아 에어웹 공법의 Web(거미줄)매트리스는 그물망 구조로 매트리스를 제작하는 신개념 공법입니다. 이러한 공법으로 제작된 내장재는 통기성이 뛰어나며, 몸의 굴곡을 잘 받쳐주어 보다 편안한 잠자리를 제공하는데 도움을 주는 소재입니다.
허리 협착증 수술환자에게 좋은 매트리스 고르는 기준
1. 매트리스의 단단함
허리 협착증 환자에게는 중간 정도의 단단함이 가장 적합합니다. 지나치게 단단한 매트리스는 몸의 굴곡을 제대로 지원하지 못해 통증을 유발할 수 있고, 너무 부드러우면 척추가 비정상적으로 휘어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의 단단함은 허리와 어깨, 엉덩이를 균형 있게 지지하여 척추 정렬을 돕습니다.
2. 매트리스 유형 선택 선택하기
3. 체중과 수면 자세 고려
체중이 많이 나가는 편이라면 약간 더 단단한 매트리스가 척추를 잘 지지해 줄 수 있습니다. 반면, 체중이 적으면 상대적으로 부드러운 매트리스도 적합할 수 있습니다. 옆으로 자는 경우에는 엉덩이와 어깨가 매트리스에 부담을 줄 수 있으므로 부드러운 면을 가진 매트리스가 좋습니다. 똑바로 자는 경우에는 허리가 매트리스에 충분히 지지되어야 하므로 중간 정도의 단단함이 필요합니다.
4. 체온 조절 기능
허리 협착증 환자는 장시간 움직이지 않으므로 매트리스의 통기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체온이 잘 조절되는 매트리스는 피부 자극을 줄이고, 쾌적한 수면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쿨링 기능이 있는 메모리 폼이나 통기성이 좋은 라텍스 매트리스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5. 맞춤형 매트리스 테스트
매트리스의 종류나 단단함은 개인의 취향과 신체 상태에 따라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매트리스 판매점에서 무료 체험 기간을 제공하니 이를 이용해 실제로 잠을 자보고 척추와 허리에 편안함을 주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추천 사항 신체에 맞는 매트리스를 고른 후, 가능한 한 일정한 시간 동안 같은 자세로 자는 습관을 유지하고, 베개와도 잘 조화를 이루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허리 협착증 수술 후 적절한 매트리스 선택으로 수면의 질을 높여야 회복도 빠르게 이뤄질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추간판 탈출증) 환자는 수면 중 척추의 자연스러운 정렬을 유지하면서 허리에 부담을 덜 주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적합한 매트리스 종류와 선택 기준
1. 메모리 폼 매트리스
메모리 폼 매트리스는 신체 곡선에 맞춰 체중을 고르게 분산시켜, 특정 부위에 집중되는 압력을 줄여줍니다. 이는 허리디스크 환자가 느끼는 통증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고밀도 메모리 폼은 너무 푹 꺼지지 않으면서도 체중을 잘 받쳐주어 허리 통증이 덜합니다.
2. 라텍스 매트리스
라텍스 매트리스는 자연스러운 탄성을 가지고 있어 허리를 잘 받쳐주는 동시에 몸의 움직임을 편안하게 따라갑니다.
또한 통기성이 좋아 체온 조절이 우수해 여름철에도 쾌적한 수면이 가능합니다. 천연 소재인 경우 알레르기 유발 물질이 적어, 피부에도 무리가 적습니다.
3. 하이브리드 매트리스 (메모리 폼 + 스프링)
하이브리드 매트리스는 메모리 폼과 스프링을 결합하여 지지력과 안정성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스프링이 포함되어 있어 장시간 누웠을 때도 허리에 부담을 덜 주며, 메모리 폼 부분이 압력을 분산시켜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적합한 지지를 제공합니다. 특히 체중이 나가는 경우에도 중간 정도의 단단함을 가진 하이브리드 매트리스가 편안함을 줄 수 있습니다.
4. 맞춤형 단단함 선택
허리디스크 환자에게는 중간 정도에서 약간 단단한 매트리스가 적합합니다. 지나치게 부드러운 매트리스는 척추 정렬에 문제가 생길 수 있고, 지나치게 단단하면 허리에 압력이 집중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구매 시, 매장에 방문해 실제로 누워보면서 척추와 허리에 적합한 지지감을 주는지 테스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 체온 조절 기능
허리디스크 환자는 체온 조절이 잘 되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메모리 폼 중 쿨링 기능이 있는 제품이나 통기성이 뛰어난 라텍스 매트리스가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매트리스 선택 시 주의할 점
테스트 기간 제공 여부: 많은 매트리스 브랜드가 체험 기간을 제공합니다. 이 기간 동안 매트리스를 실제로 사용해 보고, 허리 통증이 완화되는지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수면 자세에 맞는 베개도 함께 고려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매트리스와 베개가 조화를 이루면 척추와 목의 정렬을 더 잘 유지할 수 있습니다. 허리디스크 환자에게 맞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면 통증 완화와 숙면에 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코어를 탄탄하게 지지하는 신소재 드모아 매트리스
코어를 탄탄하게 지지하는 신소재 드모아 매트리스 제품 특징
제품특징 (1) 우수한 통기성 (2) 코어 지지력 (3) 간편한 보관 (4) 개별 물세탁 가능(커버 손세탁)
LG화학 소재 LETzero원료와 에어웹 공법으로 탄생한 매트리스
뛰어난 탄성이 자는 동안 어떤 자세로 뒤척이더라도 온몸을 편하게 지지합니다.
드모아 매트리스 주의사항
1. 제품 사용 시
▷ 한 곳에 장기간 깔아놓으면 습도가 높은 날에는 바닥 부분에 습기로 인한 오염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제조 공정의 특성상 마감 부분이 매끄럽지 않을 수 있으니 속 커버 및 컽 커버를 분리한 채로 사용 금지합니다.
▷ 고온이나 햇빛에 오래 노출되는 경우 제품의 수명이 단축되거나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 겉 커버의 재질 특성상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정해진 용도 외에 사용하지 마세요.
2. 매트리스 내장재
▷ 제조 공정의 특성상 매트리스 내장재마다 무개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장기간 보관 시 동봉된 보관용 가방에 넣어 온도와 습도가 낮고 통풍이 잘되는 곳에 보관하세요.
▷ 주름 및 휘어짐은 제품의 하자가 아닌 내장재의 특성입니다.
▷ 그물망 구조로 만들어져 있으니 꼬임 부분(필라멘트)을 잡아당기지 마세요.
▷ 장기가 보관 시 매트리스 내장재가 휘어지거나 눌린 상태로 보관되면 제품에 변형이 올 수 있습니다.
3. 온열기기와 사용 시 주의사항
▷ 온열기기(전기장판, 온수매트, 온돌바닥 등)에서 매트리스를 이용할 때 '취침 시'에만 사용을 권장합니다.
▷ 온열기기는 매트리스 위에 올려놓고 사용해 주세요.
▷ 온열기기와 사용 시 권장 온도 40도 이하입니다.
▷ 온열기기와 사용 시 권장 시간 8시간입니다.
▷ 온열기기 사용 부주의로 인한 AS는 불가합니다.
'중년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년이 감기에 자주 걸리는 주요 원인, 면역력 개선 방법 (15) | 2024.12.16 |
---|---|
무지외반증 원인과 통증, 비수술적 치료와 수술치료, 교정기 (92) | 2024.11.21 |
대상포진 예방접종 후 나타나는 부작용 및 통증 '너무 아프네요' (32) | 2024.11.12 |
중년기에 발생하는 공황장애 불안장애 특징 및 치료법 (42) | 2024.11.05 |
갑상선암 원인 징후 증상 라이프스타일 및 암에 좋은 식품 (19) | 2024.11.03 |